텍사스 홀덤이란 가장 정통 룰로 여겨지는 포커 게임이자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포커 게임입니다. 텍사스 홀덤의 인기는 세계적으로 가히 폭발적이며, 가장 많은 상금이 걸린 포커 대회 또한 텍사스 홀덤을 통해 치루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인에게 포커 하면 대부분이 7장의 카드를 받는 세븐오디 포커가 익숙하지만, 이제는 온라인 도박사이트 (W88)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다양한 포커 게임을 더욱 쉽게 접하게 되었습니다. 텍사스 홀덤 룰에 대해 간략하게만 설명하자면, 2장의 카드를 받고 5장의 공유 카드를 조합하여 가장 높은 5장으로 승부를 가리는 게임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텍사스 홀덤의 참가수의 수가 10명이 되면 게임은 시작됩니다.
- 스몰 블라인와 빅 블라인드가 고정 베팅을 내면서 텍사스 홀덤 게임을 시작합니다. D라고 표시된 딜러 버튼의 외쪽인 스몰 블라인드와 또 한 칸 더 왼쪽에는 빅 블라인드가 있습니다.
- 각 플레이어는 2장의 카드를 받게 됩니다. 빅 블라인드의 바로 왼쪽 플레이어가 가장 먼저 베팅을 시작합니다.
- 자신의 차례가 오면 콜, 레이즈, 폴드, 이렇게 3가지 중 하나의 베팅을 겁니다. 본인이 스몰 블라인드라면 벌써 플랍을 보는데 필요한 금액의 반을 베팅하였고, 빅 블라인드라면 더 이상의 베팅 없이 플랍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행동을 취하기 전에는 레이즈를 한 플레이어가 없어야 합니다. 레이즈가 있을 경우에는 리레이즈, 콜, 또는 폴드 중 하나의 베팅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 플랍 : 세 장의 공유 카드가 앞면이 위를 향하게 놓여집니다. 플랍을 보기 전 폴드를 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은 플랍을 이용하여 자신의 패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다시 한 번의 베팅을 취하는 라운드가 있습니다. 만약 아무도 베팅을 하지 않는다면 판돈 또는 팟에 돈을 더 지불하지 않고선 첵을 하여 다음 카드를 볼 수 있고, 만약 플랍에서 베팅을 걸었다면 콜 또는 레이즈를 하여 다음 카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폴드를 하여 현재 판을 포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턴 : 네 번째 공유 카드가 앞면이 위를 향하게 놓여집니다.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아직 핸드 를 게임하는 플레이어들은 앞에서 상대가 어떻게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서 콜, 첵, 벳, 레이즈, 또는 폴드를 선택하여 베팅할 수 있습니다.
- 리버 : 다섯 번째 공유 카드가 앞면이 위로 오도록 놓여집니다. 이제 마지막 베팅 라운드입니다. 만약 한 플레이어가 베팅을 하고, 다른 플레이어가 콜을 했다면 두 플레이어는 서로의 카드를 보여주어 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 만약 한 플레이어가 베팅을 하고 다른 플레이어가 폴드를 했을 경우, 베팅을 한 플레이어는 판돈 또는 팟을 가져가게 됩니다. 팟을 가져간 플레이어는 자신의 핸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여주지 않고선 그냥 딜러에게 넘겨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머킹이라고 합니다.
- 게임 라운드의 승자가 결정되면 새로운 게임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이때 딜러 버튼은 시계 방향으로 한 칸 왼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블라인드 금액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증가합니다.
- 최후의 한 명이 남게되면 상금이 나누어지고 게임은 끝이 납니다.